오늘N 신발복원 전문가들이 모인 슈랜드는 5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장인들이 낡고 망가진 신발을 새것처럼 되살려내는 곳입니다. 밑창 교체부터 가죽 복원, 맞춤형 리폼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중한 신발에 새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오늘N 신발복원 전문가 유미경의 기술력
2025년 3월 10일 MBC 오늘N 일당백에서는 신발 복원 전문가 유미경씨가 소개되었습니다. 유미경씨는 신발 복원 경력 20년 차인 아버지 유수현씨의 영향으로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아버지를 따라다니며 자연스럽게 기술을 익혔고, 결국 신발 복원의 매력에 빠져 전문가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슈랜드에서는 밑창이 닳아버린 신발도 그라인더로 매끄럽게 다듬은 후 새로운 밑창을 덧대어 마치 처음처럼 깨끗한 모습으로 변신시킵니다. 뒤축에 구멍이 난 신발 역시 낡은 원단을 제거하고 새로운 천을 덧대어 깔끔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신발복원전문가들은 단순한 복원뿐만 아니라 신발 리폼도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뒤축을 꺾어 신어 불편해진 신발은 슬리퍼 스타일로 변형해 더욱 실용적으로 탄생할 수 있습니다. 일당백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것처럼, 이들의 손재주는 정말 한 사람이 백 명의 몫을 해내는 듯합니다.
일당백 신발복원 전문가 위치
일당백 신발복원 전문가 위치는 아래 네이버지도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0년 전통의 장인 정신
슈랜드의 유수현 대표는 5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신발 복원의 장인입니다. 그는 수선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신발을 딱 맞게 접착하는 기계부터 염색 도구까지 수선 도구를 직접 만들어 사용합니다. 이러한 장인 정신은 딸인 유미경 공동대표에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N 신발복원 기술은 단순히 대를 이어 전수되는 것이 아닙니다. 유수현 대표는 시간이 지나도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새로운 장비가 나오면 기꺼이 시도해보며 더 좋은 방향으로 수정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끊임없는 혁신 정신이 슈랜드의 신발 복원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신발복원전문가들의 일당백 작업실에서는 고객들이 소중하게 여기는 신발들이 새 생명을 얻고 있습니다. 신발 리폼을 통해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탈바꿈하기도 하고, 낡은 신발이 새것처럼 되살아나기도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오늘N 신발복원 서비스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A: 작업 난이도와 시간에 따라 다양합니다. 간단한 작업은 1-2만원부터, 가죽이 완전히 찢어져 패턴을 다시 떠서 제작해야 하는 복잡한 작업은 20만원 이상부터 책정됩니다.
Q: 어떤 종류의 신발을 복원할 수 있나요?
A: 운동화, 구두, 샌들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신발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가의 신발이나 의미 있는 신발을 많이 맡기시는 편입니다.
Q: 신발 복원 외에 다른 서비스도 제공하나요?
A: 신발 복원뿐만 아니라 개인 취향에 맞는 맞춤형 신발 리폼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색상 변경이나 디자인 변형 등 고객의 요구에 맞춰 세상에 하나뿐인 신발로 탈바꿈시켜 드립니다.
🎁함께 읽으시면 도움 되는 글 추천
오늘N 일당백 정리수납전문가 정리 수납 문의 방법
오늘N 일당백 정리수납전문가정리·수납 전문가 이정원(39세)씨는 8년차 베테랑으로, 단순 정리를 넘어 가족 생활 패턴에 맞춘 공간 구성과 가구 재배치까지 제공합니다. 어머니 병간호로 경력이
tonight.knewsfoo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