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오늘저녁 37년 전통 은둔 고수의 횡성 막국수 목살 수육은 30여 년 전 버스정류장이었던 노포로 동네 사람들 허기 달래던 추억의 장소입니다. 2대째 내려오는 전통 막국수로 순메밀 명태 비빔막국수와 순메밀 간장비빔국수 2가지가 있습니다. 시골 동네로 손님들 부르는 마성의 맛입니다.
37년 전통 은둔 고수의 횡성 막국수 특징
명태 비빔막국수는 부드러운 메밀면에 스며든 매콤 새콤한 양념장 잘 숙성된 명태회 무침까지 더하면 중독을 부르는 맛입니다. 간장비빔막국수는 단맛과 짠맛 고소한 맛의 성공적인 만남. 먹거리가 부족했던 시절 허기를 달래준 음식입니다.
막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12시간 우려낸 한우 사골육수를 붓고 설탕 한번, 식초 한번, 겨자를 취향 따라 넣어주면 됩니다. 입맛을 잃었을 때 먹으면 입맛 찾기에 제격입니다.
간장비빔막국수는 툭툭 끊어지는 식감, 입안에서 녹는 면발과 특제 간장 육수의 조합이 좋고 명태 비빔막국수는 자극적이 않은 육수, 새콤달콤한 양념장, 부드러운 메밀면, 쫄깃한 명태회까지 일석 사조입니다.
막국수 맛의 결정타는 100% 순 메밀면입니다. 상대적으로 논농사 짓기 힘든 강원도 산골의 척박한 환경운 황무지에서도 자생력이 강한 메밀 농사를 주로 지어 왔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알맹이만 갈아낸 순 메일 가룰 만을 사용합니다.
37년 전통 막국수 고수의 비법은 주문과 동시에 얇게 뽑아 삶는 메밀면은 끊어지지 않게 젓지 않고 삶는 것이 특징입니다. 찬물 샤워로 찰기와 탄력을 높이는 메밀면 역시 비법 중 하나입니다.
양념장은 다진 마늘과 오렌지 , 키위, 파인애플을 이용해 맛을 냅니다. 1대 주인장인 어머니가 전수해준 레시피에 2대 아들 사장님 본인만의 색깔을 더 했습니다. 이때 감칠맛을 더해 주는 김칫국물을 넣는 것은 37년 동안 고수해온 비법입니다.
목살 수육 특징
막국수와 기막힌 궁합을 자랑하는 수육은 질 좋은 냉장육을 사용합니다. 특히 마블링이 많이 붙어있는 돼지 목살이 으뜸입니다.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냅니다. 얇게 썰어내 막국수와 기막힌 궁합을 자랑합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 37년 전통 은둔 고수의 횡성 막국수 목살 수육 파는 곳
- 광암 막국수
- 주소 : 강원 횡성군 우천면 경강로 2887
- 전화 : 033 342 2693
- 영업시간 10:00~20:00
- 명태 비빔막국수 가격 8000원
- 메밀 간장비빔막국수 가격 7000원
- 목살 수육 가격 32000원
생방송오늘저녁 37년 전통 은둔 고수의 횡성막국수는 단돈 2000원만 추구하면 메밀면 사리가 추가됩니다.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 담은 한 그릇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